안녕하세요? 미디어잡 운영진입니다. 이번 제1회 우수 이력서 선발대회에 참여하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참가자가 많아 심사에 다소 시간이 걸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아래 당첨자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 대상 및 최우수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이력서는 메인페이지에 사진 추천을 해놓을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상하신 분들(대상,최우수상,우수상)은 본 내용을 보시는 대로 저희에게 정확한 주소(우편번호 기재), 계좌번호 및 전화번호를 적어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메일 받는 대로 바로 상품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려상 및 참가상 수상자 분들은 상품에 맞게 저희가 직접 유료사용기간을 늘려드리겠습니다. 참가자가 많아 누락될 수도 있으니 널리 양해하시고, 전화나 메일 주시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참가자 본인 이력서에 대한 개별적 총평은 전화를 통해서 해드릴 예정이오니, 시간 나실 때 전화주십시오 (서로 컴퓨터 앞에서 이력서를 같이 보며..) 감사합니다.
[총평가능시간] 09:30-12:00 / 13:30-18:00, 담당자 : 미디어잡 대표 김시출
☎ (02)2252-7642∼3 / helper@mediajob.co.kr
◈ 우수 이력서 수상자 명단 발표 ◈
이번 선발대회의 기본적인 심사기준은 사진의 유무 및 상태, 빈칸여부, 오타여부, 자기소개서 분량, 문단정렬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이었습니다. 이번에 심사에 임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것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의 이력서,자기소개서들이 많이 부실하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수상자 분들 조차 일부 내용의 누락이나 오타, 문단정렬 부족이 곳곳에 눈에 띄었습니다. 온라인 지원이 보편화된 요즈음, 현재의 이력서들로서는 절대 경쟁력이 없으므로,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작성하시고, 꾸준히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참고로 적은, 심사시 발견된 주요 문제점들을 자세히 읽고 참고하시면 더욱 취업가능성이 높아지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심사시 느꼈던 주요 문제점들]
1.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거나, 화질상태가 안 좋습니다. 오래된 사진이 많고, 표정이 너무 무뚝뚝하여 성실한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2. 전화번호 등을 핸드폰으로 중복 기재하거나, 대학만 적고 학과를 적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무성의한 기재, 누락 항목 등이 많았습니다.
3. 경력,특기 등에 빈칸이 많거나 너무 불성실하게 기재하였고, 항목별 정렬이 제대로 안되어 있었습니다.
4. 자기소개서의 경우 분량도 적고 문맥도 맞지 않으며, 정말 중요한 부분들은 간단히 적고,수필 형식으로 적은 신변잡기적인 내용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5. 오타가 심심치 않게 눈에 띄었고, 1인의 다중이력서 작성시 내용에 차별화된 점이 없고,제목이나 부분적 내용만 변경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 대 상 (1명) : 취업장려금 20만원
- 이유진(skyup) / 작가
♥ 최우수상 (2명) : 백화점 상품권 (10만원/1명당)
- 최영아(nike1976) / 취재기자,작가스크립터
- 김지혜(wonderkina) / 연출및 조연출
♥ 우수상 (3명) : 문화상품권 3만원 (1명당)
- 한지영(proniche) / AE,광고기획
- 정찬희(chaney) / 무대디자이너
- 김근웅(keunk) / 연출직 미디어 제작 분야
♥ 장려상 (10명) : 30일 무료 이용권 (실버회원), 종량제 회원은 15,000원 충전
- 박경배(best777) / 방송연출
- 고병문(kbmjjang) / 방송기술
- 김환석(playguys) / 송출,조명,기술
- 고재영(wolfgo) / 감독,조감독
- 홍수영(poppop98) / 방송기자
- 임은영(narfrica) / 취재기자
- 박상일(gmp96) / 문화예술
- 임효진(whitepuma) / 취재기자,칼럼니스트
- 김은영(eun02) / 기자직
- 이승범(slim184) / 편성,기획,외화
♥ 참가상 : 우수이력서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든 회원님 (행사종료 후 3일 무료 이용권 부여, 종량제 회원은 3,000원 무료 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