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연세대 공동주최 [제 2회 언론·방송사 채용동향 및 입사 설명회]
MBC 김은혜 앵커, KBS한국어팀 지영서팀장이 함께 하는 언론사, 방송사, 광고대행사, 엔터테인먼트 취업을 도와주는 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연세대학교 취업정보실과 미디어저널아카데미(www.mediaacademy.co.kr)와 공동으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오는 4월 12일(수) 오후 1시-7시 '제 2회 2006 언론·방송사 채용동향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작년 4월 초에 했던 1회 행사에는 수 천여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 복도 및 로비까지 꽉 채웠었고,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던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MBC, 조선일보, 동아일보, YTN 등 입사선호도가 높은 주요 언론방송사 인사담당자들이 모두 나와 작년·올해 매스컴 공채 입사지원 동향을 분석해 주고, 올 하반기 공채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을 한다.
특히 KBS 한국어팀의 지영서 팀장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해 2006년 5월 12일에 진행될 제4회 한국어능력시험에 대한 공부 방법 및 시험 준비 요령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 게스트로 MBC 오전 방송 프로그램의 간판 앵커 김은혜 씨가 나와 방송기자 및 앵커가 되려는 분들은 위한 취업특강 및 현업에서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미디어잡의 김시출 대표이사는 "대학생들이 제일 선호하는 직업 중의 하나인 PD, 기자, 작가, AE, 아나운서 등 매스컴 관련 주요 직종들을 소개하고, MBC, KBS, YTN, 조선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 방송사 등의 올해 채용계획 및 채용 인재상을 회사 인사 담당자들을 초빙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매스컴 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그 밖의 행사로는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에서 1:1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및 현장실무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 및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적성검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취업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00년 4월 11일(화)까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의 행사 신청 메뉴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스컴취업X파일, 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MP3 등의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도 제공되며, 미디어잡 평생 무료이용권 및 강의교재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 행사개요
- 행사명: 미디어잡과 연세대가 함께하는 "제 2회 언론·방송사 채용동향 및 취업 설명회"
- 일시: 2006년 4월 12일(수) 오후 1시-7시
- 신청자격: 언론방송사 입사를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모든 분들
- 접수마감: 2006년 4월 11일(화) 오후 6시
- 접수방법: 미디어잡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www.mediajob.co.kr)
- 행사문의: (02) 2252-7641∼3, 011-888-4518, helper@mediajob.co.kr
[자료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