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시장에서 취업포털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기존 포털과 차별화된 전문 취업사이트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생산직이나 패션, 유통, 건설 등 분야별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취업사이트들이 잇따라 등장, 최근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 가운데 다모트(damote.co.kr)는 생산직과 관련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근로자의 파견과 도급, 인력 아웃소싱과 설계, 채용대행 및 관련 교육 등을 병행하고 있다.
섬유.패션 분야에서는 패션워크(fashionwork.co.kr)가 관련업계의 채용 및 최신 패션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통.판매 분야에는 샵마넷(shopma.net)과 굿윌코리아(proshopma.com), 휴비즈넷(hubiz.net) 등이 백화점, 면세점 등과 관련된 취업 정보를 서비스중이다.
외식업 분야의 워크프라자(workplaza.co.kr)와 푸드워크(foodwork.co.kr), 의료취업 및 의사 헤드헌팅 분야의 메디컬잡(medicaljob.co.kr), 병원 인력 아웃소싱의 제니엘(zeniel.co.kr), 미디어 분야의 미디어잡(mediajob.co.kr), 건설 분야의 건설워커(worker.co.kr) 등도 전문 취업사이트들이다.
이밖에 이공계 기술직을 겨냥한 케이티잡(ktjob.co.kr)과 프로그래머 등을 위한 데브잡(devjob.co.kr), 텔레마케터 분야의 텔레잡(telejob.co.kr)과 스탭뱅크(staffbank.co.kr), 학원강사 위주의 훈장마을(hunjang.co.kr), 아르바이트 전문 알바몬(albamon.com) 등도 저마다의 전문 분야를 내걸고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자료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