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플렉스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전략적 MOU 체결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일터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

 

 

MJ플렉스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29일 오후 2시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본사에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MJ플렉스 정용희이사와 임효순팀장,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서정연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여성의 취업률 고취 및 인력 개발에 관한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MJ플렉스와 여성인력개발센터의 협약은 육아 및 휴직으로 경력이 단절된 일명 경단여에게 사회로 이끌 새로운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MJ플렉스는 직업 교육을 이수하는 우수 인력에게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종합적인 채용 연계에 앞장서 지역 사회 및 관련 분야에 이바지 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채용·고용·승진에 있어서도 양성평등을 실현해 차별을 해소하고 성별이 아닌 능력 위주의 고용환경을 만드는데 힘 쓸 예정이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근로자들의 특성을 감안, 성희롱예방교육 강사 파견 및 직장인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덧붙여 여성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도 노력할 것을 협약을 통해 발표했다.

 

MJ플렉스 정용희 이사는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여성 고용률이 하위권에 꼽힌다이번 협약식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도모하며,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