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구름 취업시장, 대학교수가 알아야 할 것은?

(주)MJ플렉스 지난 5일 대학교수 특별 세미나 개최…

 

 

 

지난 5일(목) 오전 10시 종합 HR 기업 ㈜MJ플렉스(대표이사 김시출)는 취업난이 극심한 현 시대에 미디어 관련 학과 대학교수가 반드시 알아야 할 채용동향 및 취업진로 상담 방법론에 관한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건국대, 청운대, 동서울대, 용인송담대, 조선대, 두원공과대 등 총 16곳의 미디어 관련 학과 교수들이 참석해 제자의 건강한 커리어 형성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강연은 행사에 참여한 교수들이 직접 강단에 서 각 대학 취업 교육 현황 및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이에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민병현 학과장과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제작학과의 원경아 교수가 강단에 섰다.

 

청운대 민병현 학과장은 학과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지방대 학생들의 취업 한계를 극복한 사례를 발표했다. 민 학과장은 "실무 업무와 인문학적 사고가 융합된 기획개발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습 장비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학년별 꾸준한 글쓰기 수업을 통해 창의력을 고양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두원공대 원경아 교수는 '인간을 키우는 직업'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장려했다. 또한 원 교수는 "지금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은 현장 적응력이다. 현장에 필요한 인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고 조직과 같은 목표의식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2부는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김 대표의 강의는 2015년 매스컴 업계 비전 및 채용동향 트렌드와 인재상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또한 당사가 운영하는 매스컴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을 통해 지난 한해 채용 수요 현황과 지상파 방송 3사 고용 현황에 대한 분석이 가능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경인여자대학교 영상방송과 여상화 교수는 "유용한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적 교류의 장이 형성되어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강동대학교 방송영상미디어학과의 강창훈 교수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는 매우 전문적인 내용의 강연이었다. 이러한 행사가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대학 취업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는 "다양한 학교의 미디어 관련 학과 교수님과 함께한 이번 세미나는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본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의 진정한 멘토와 코치가 돼야 할 대학교수님들의 취업진로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애정 어린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