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홍보 등 서비스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취업포털들이 중소기업과 구직자 지원에 나섰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지난 3일부터 코로나19로 위축된 중소기업의 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소기업 채용 동행 캠페인’에 들어갔다.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과는 달리 인력이 필요할 경우 수시 채용 형태의 구조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와 매출부진 등으로 인해 신규 채용에 부담이 더욱 커졌다.

인크루트는 이 같은 중소기업의 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 3일부터 ‘중소기업 채용 동행 캠페인’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캠페인 참여기업은 채용공고 등록부터 디자인 제작 지원·채용공고 홍보를 위한 인크루트 회원대상 메일과 앱 푸시 발송·채용공고 기반 추천 인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용서비스를 최소 채용광고 비용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기존 채용 상품 대비 최대 7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직접적인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캠페인 참여기업의 채용공고가 인크루트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될 수 있도록 ‘인크루트 메인 와이즈 상품’이 1주 동안 무료 제공된다.

서미영 대표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될 실질적 방안을 마련했다”며 “인크루트는 어려운 국면 속에서도 중소기업과 맞손 잡고 동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취업포털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을 운영하고 있는 MJ플렉스(대표 김시출)는 8일 구인구직시장에 뛰어든 회원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손 세정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증정되는 손 세정제는 에탄올 70% 함유로 소독 효과가 높으면서도 알로에 추출물 첨가로 끈적임이 덜 한 부드러운 세정제다.

수량이 한정돼 있어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의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시출 대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은 종합취업사이트와는 달리 미디어와 디자인에 집중해 관련 취업 준비생과 기업들이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인구직 사이트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