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플렉스·MJ피플-증권인재개발원, '증권전문가 전문인력 양성' 맞손
MJ플렉스·MJ피플-증권인재개발원, '증권전문가 전문인력 양성' 맞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J플렉스·MJ피플
사진제공/MJ플렉스·MJ피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취업포털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MJ피플은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증권전문가 아카데미 사업 등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J플렉스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행복한 미래를 여는 HR리딩컴퍼니’라는 비전 아래 미디어기업 및 대기업에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이다.

특히 올해는 실버산업 진출을 통해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을 오픈해 요양보호사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외에도 고령 사회를 겨냥한 실버산업, 재취업 사업 등에서도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측은 마케팅 협조와 증권전문가 교육산업 관련 비즈니스 교류 및 지원, 일자리 창출 및 교육산업 관련 인적자원 교류 및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특히 MBN, 한국경제TV 등 경제채널에 방송제작 인력을 파견하고 있는 MJ플렉스는 이번에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제휴를 통해 증권아카데미에서 배출한 우수한 인재들을 추천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이득호 한국증권인재개발원 대표는 "그동안 경제 케이블 채널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아나운서, 앵커들은 경제, 주식교육을 별도로 받아야 하거나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증권아카데미를 통해서 아나운서, 앵커 뿐만이 아니라 증권전문가들을 추천해 자본시장법과 윤리규범을 준수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