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 ‘누가 더 빨리 고급 정보를 얻는 것’이 취업 성공 여부를 결정 짓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정보가 곧 힘이 되는 시대가 온 것. 여기에 전공 및 관심분야와 관련된 공모전 및 대회 등을 통해 경력을 쌓는다면 취업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 공모전 도전을=전공 분야에 맞는 공모전을 통해 자신의 경력을 쌓는 것도 취업에 중요하게 작용한다.
한국전력공사에서 실시하는 제1회 전력서비스 개선 대학(원)생 논문이 2월말까지 공모하며, 제4차 OECD 대학생 논문경연대회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선진경제체제 구축을 위한 내용들을 접수받는다.
또 2005 KTF 핸드폰 디자인 공모전이 1월 31일까지며, 2005 대학생 케라시스 디자인 공모전이 25일까지다.
제3회 삼성생명 Digital Arts대회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되며 제3회 한경 경제논문 공모전이 3월 31일까지다. 제1회 SK 학생건축공모전 및 롯데시네마 시나리오 공모전 등도 눈여겨 볼 만하다.
▲ 취업사이트 클릭=클릭 수만큼 정보가 나온다. 정보화 시대 취업전문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만으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공계 취업전문사이트 케이티잡(www.ktjob.co.kr)은 기계, 전기, 전자 등과 관련된 전문채용정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건설워커(www.worker.co.kr)는 건설분야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은 의료분야 계통에 대한 취업 정보를 알 수 있다.
메스컴 전문 취업포털사이트로 알려진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신문, 방송, 출판, 광고, 영화, 디자인 등에 대한 채용 속보와 관련 취업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잡일렉트릭(www.jobelectric.co.kr)은 건축전기·송배전 설비·수배전 설비 등 일반 취업사이트에서는 찾기 힘든 정보들을 확보하고 있다. 또 취업사이트로 일찍이 알려진 인쿠르트 및 리쿠르트, 다음포털사이트 등에서도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자료출처 -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