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전문직종만 특화해 다루는 취업사이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건축 토목 설비 설계 인테리어 등 건설 전문분야별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워커(www.worker.co.kr)는 현재 개인회원 20만명,기업회원 1만5천여개사를 확보,하루 3만5천명 이상의 구직자가 접속하고 있다.
영상·미디어분야의 전문사이트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신문 잡지 출판 방송 영화 등 영상과 미디어 분야의 일자리를 전문적으로 알선,젊은 구직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의료인력 취업사이트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은 내과 외과 정형외과 등 전문분야별로 의사를 구하는 병원과 일자리를 구하는 의사를 적극적으로 중개하는 역할을 담당,의사협회에 가입한 의사중 60%가 일반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이밖에 정보기술(IT) 분야의 구인구직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IT굿잡(job.etimesi.com)과 디자이너 전문취업사이트 디자이너잡 (www.designerjob.co.kr),병역특례기업 분야의 노아미(www.noarmy.co.kr) 등도 전문취업사이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